baby-건강백과-남성건강

아내의 건강은 내가 지킨다 - 불감증예방

뱅베 2025. 6. 27. 19:51

▣ 불감증이란?

일반적으로 여성이 어떤 형태의 성적자극에도 반응이 없는 만성적 장애를 말하며, 이런 경우는 보통 오르가즘에 도달할 수 없는경우가 많습니다.

오르가즘에 도달하기가 곤란하다는 것은 신체상의 원인에 의한 것일 수 있으며, 이 장애를 일으키는 여러 가지 의학적 조건 가운데에는 당뇨병, 척추손상, 알코올중독, 다발성 경화증, 내분비 이상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르가즘 기능부전에 대한 심리요법을 받으려면 그 이전에 생리학상의 장애를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여성이 성적으로 반응이 없는 것은 성에 대한 무지, 또는 어릴 때의 성 경험에 의한 죄의식이나 수치심에 기인하는 예가 많습니다.

성교 상대방과의 의사소통이 잘 안 돼 불감증(Frigidty)의 요인이 되는 경우도 있으며, 막연한 불안이나 성교 상대에 대한 적의도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동의보감에서는 불감증을 치료하는 약제로는 가미소요산이 처방됩니다.

♣ 골반울혈엔 보음전

성적 흥분을 느끼면서 절정감에 도달하지 않는 경우가 반복되면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형산 또는 어혈산 이라고 부르는 골반을형 증후군이 나타나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월경의 양이 증가하고 고통이 동반하면 질에서 물과 같은 분비물이 나오며, 초조감을 유발시키고, 골반울혈 증후군은 비교적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그것을 성적인 욕구불만가 연결짓는 여성은 별로 없습니다.

이때 의사가 진찰하면 하복부와 자궁이 예민하게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고, 질의 점막은 임신 초기와 같이 검고 부드러우며, 외음부는 부풀어서 그 증세를 쉽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 치료법으로서, 성적인 긴장감을 풀어야하며, 어떤 방법으로든 오르가즘에 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불감증 예방습관

1. 남성의 기교부족으로 조기 사정하는것은 여성의 도움으로 극복할 수 있으며 여성의 질근육의 지나친 긴장이 성교의 즐거움에 방해가 되니 이러한 사실을 잘 설명하여 안심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성교에 임한는것이 좋습니다.

2. 성교시에 불안정한 환경, 임신에 대한 공포 부부간의 갈등은 불감증을 초래하니 개선하면 호전됩니다.

3. 남성의 정력이 부족하여 발기력이 떨이지면 여성에게 불감증이 초래되니 남성은 양기를 보하는 고본건양환(탕)을 복용 할수 있습니다.

4.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성교시 정신적 긴장과 두려움을 없애는것이 좋습니다.

5. 불감증을 일으키는 근본원인을 찾아 적극적인 치료를 받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