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임신과 식생활

입덧을 덜어주는 음식 - 가볍게 넘기는 생활

뱅베 2025. 6. 19. 09:40

▣ 입덧을 가볍게 보낼 수 있는 생활의 지혜

1. 생활과 집안 환경을 바꾸어 봅니다.

입덧은 기분이나 분위기를 바꾸면 다소 나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집에만 있지 말고 환경을 바꾸어 영화감상, 그림감상을 한다거나 가벼운 산책을 통해 기분을 전환시키는 편이 좋습니다. 기분이 좋을때는 입덧이 덜합니다.

2.입덧이 없는 사람처럼 행동해보세요.

입덧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이 오히려 입덧이 오히려 입덧을 심하게 하므로, 취미생활이나 친정에서 편안하게 몇일동안 지내보는것도 좋습니다.


3. 스트레스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생활하도록 노력하세요.

스트레스의 요인을 없애고, 신경질적인 사람일수록 입덧이 심하므로 이번기회에 태교한다고 생각하고 느긋하게 생각하고 스스로 탄산호흡이나 요가등을 하면서 안정을 찾으시고쇼핑과산책등으로 기분전환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입덧을 예방하는 방법을 여러 가지로 사용해보고 효과를 본 경우 이야기도 하고 일기도 써보고 무언가에 도전하는 자세를 가져보세요.


5. 집안은 은은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향기로운꽃으로 장식해 보세요.
공기좋은 것이 입덧을 덜하게 합니다.


6. 남편의 도움을 얻으세요!

아내가 입덧으로 힘들어하면 남편은 도우려할것입니다. 사전에 미리해주면 좋겠지만그렇지 않는 경우 도움을 받고 부부가 함께 입덧을 극복하도록 해보세요.어렵고 힘든와중에 사랑스런아기는 무럭무럭자랄것입니다.


7. 너무 집안에만 있지마세요.

전업 주부인 경우는 남편이 출근 후 혼자 집에만 있으면 입덧이 점점 더 심해지기도하므로 외출을 통해 기분전환도하고 언니나 친구를 만나 도움을 받아보세요.


8. 입덧은 특히 첫 임신인 경우에 많이 나타난다.

첫임신에따른 불안과 공포가 많기 때문이므로 임산부의 마음을 편하도록 남편이 따뜻한 마음으로 감싸주고 가사 일을 도와주거나 시어머니가 친절히 충고해 주면 쉽게 입덧을 이길 수 있습니다.


9. 집안에 냄세를 제거하는 무언가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이나 거실, 침실에 촛불을 켜 두면 촛불이 소취제 역할을 하여 집안의 냄새를 줄여 주므로 속을 편안하게 유지하여 입덧을 가볍게 지낼 수 있습니다. 숯종류도 나쁜냄세를 줄여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