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임신중 질병

변비, 설사, 허리, 등 통증 - 소변불통에 좋은 음식

뱅베 2025. 6. 23. 10:03

▣ 임신중 소변소통이 원활하게 하려면 좋은 민간요법 없나요?

안녕하세요. 육식이나,인스턴트,케페인 음식등을 삼가고 자연식을 즐 기면쉽게 예방할수 있겠지만, 현대인으로 살다보면 그렇지 못한 환경속에서 살게되며 그런 증상이 보인다면 한방 및 민간요법에서 전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으며, 참고로 약제로 사용되는 것은 한의원등에 상담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한방약죽" 곶감등심죽, 방광염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곶감등심죽은 곶감과 등심초를 주된 약재로 삼아 만드는 한방약죽이다.방광염,요도염 등으로 인한 빈뇨증과 배뇨통,혈뇨증 등이 있을 때 이 죽을 복용하면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고하며, 남성들이 전립선염으로 아랫배가 땅기거나 회음부가 왠지 모르게 아파 불쾌할 때,금방 소변을 보고 돌아섰는데도 잔뇨감을 느낄 때 복용해도 도움이 된다고 경험하신분들은 말을합니다. 또 곶감은 호흡기와 소화기 계통의 기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지혈작용이 뛰어난 식품이다.

☞ 만드는 법
①등심초 6g에 곶감 2개,쌀 1백g의 비율로 재료를 준비하고,꼭지를 따낸 곶감을 등심초와 같이 질그릇에 넣어 1시간쯤 달인 다음 찌꺼기를 버립니다.

곶감과 등심초를 달인 물에 쌀을 넣어 푹 퍼질 때까지 죽을 쑵니다.
하루 1~2회 간식 또는 주식으로드실수 있겠습니다.


▣ 차종류로 도움되는 것들.......

① 목 통 차

목통은 임신 및 신장염으로 부종이 있는 사람과 급성 요도염에 효과가있습니다.이뇨, 배변작용으로 특히 출산 후 부기가 있으면서 살이 찐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만드는 법 : 목통 20g에 물 600ml를 넣고 물이 절반이 되도록 40분 가량 달인 후, 이 물을 하루 3회로 나누어 식후에 마십니다

② 옥수수 수염차

보리차 대신 말린 옥수수 수염을 넣고 차를 끓여 마시는데 이뇨작용을 돕는기능이 있다고하지요.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부기가 있어 체중이 증가하는 비만에 좋다.

만드는 법 : 옥수수 수염 한줌(200mg)에 700ml의 물을 넣고 물이 3분의1로 줄어들 때 까지 끓인다. 매일 200ml 정도를 서너차례로 나누어 한달 가량 마신다. 처음에는 1회에 20g 정도에서 점차 양을 늘려 나간다.

③ 가오리를 조리하여 드셔도 좋다고 하지요.

소변이 탁하고 양이 적고 시원치 못할 때 가오리를 어떤 방법으로 조리하든 많이 먹으면 소변이 맑아지고 양이 굉장히 많아진다. "꼬리에 독"이 있기 때문에 꼬리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한다.

④ 칡차와 칡즙은 임신전에는 소변을 잘나오게하며, 허혈을 풀어 주어 생리불순에도 도움을 주지만 임신중에는 "유산"을 일으킬수 있으므로 한방에서는 금하라고도 합니다.